항공서비스학과

항공승무원 양성을 목표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기내서비스와 안전 실습을 위한 MOCK-UP ROOM, 비상탈출 훈련용 SLIDE, 예절 및 서비스 마인드 고취를 위한 IMAGE-MAKING 및 MAKE-UP ROOM, WALKING 실습실, 식 음료 실습실, 모의 면접실 등 모든 실습실이 완비되어 있다. 외국어와 국제감각 체득을 위하여 전용 기숙사에 의무 기숙시키며, 멘토링 시스템에 의한 1:1지도와 상시 진로 시스템(LCGP)운영은 물론, ABACUS, 와인 소몰리에 등 20여종의 자격증을 취득토록 하며, 이론과 병행하여 항공사에서 체험실습위주로 수업을 진행한다. 본 학과에서는 강화된 교육 훈련을 통해 커리어 우먼의 꿈을 실현시킬 것이다.
• 교육목표
  •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 문화 감각과 전문적인 서비스 지식을 지닌 경쟁력 있는 항공 관광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에 공헌하고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며 능숙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배양하여 국제적 감각을 지닌 서비스인 양성
• 학과특성화
지도교수와 학생들 간의 긴밀한 의사소통과 인격소양 및 진로교육을 위한 세한실사구시 운영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중점 지도
  • 비교과 프로그램
  • 수업 이후 RC 프로그램
  • 글로벌라운지
  • 지도교수 개인별 지도
  • 중국 교환학생 제도
외국어ㆍ전문자격증과 학과 교과과정 및 졸업시험과의 연계
  • 항공예약자격증(CRS), CS관리사, 응급처치자격증, 바리스타, 소몰리에, 비서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 SMAT(서비스경영자격)
  • TOEIC, TOEIC Speaking, OPIC, HSK, JPT, JLPT 등 외국어 자격증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실습
  • 항공서비스학과의 학생들이 외국어 시험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취득 후 관련 항공사 및 업체 현장실습 진행 가능. 추후 취업까지 연결
다양한 항공사와 산학협약 체결 추진
  • 국내 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
  • 한국취항 외항사 :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싱가폴항공, 타이항공, JAL항공, ANA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델타항공, 아메리칸항공, 중국 동방항공, 중국 국제항공, 중국 남방항공, 베트남항공 등
• 졸업 후 진로
  •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진출
  • 항공사의 예약, 발권, 공항서비스 등 항공사 지상 서비스직 진출
  • 국내외 호텔, 리조트, 여행사, 면세점, 컨벤션센터, 외식산업체 진출
  • 기업체 사장단 및 임원의 전문 비서직 진출
  • 서비스 경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컨설턴트, 서비스 교육업체, 고객만족 관리업체로 진출
• 학과사무실 및 기타
  • 학과사무실 연락처: 041-359-6124
  • 학과홈페이지 주소: http://airs.seh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