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세한대

교내 차량 단속이 시급합니다

작성자
***
작성일
2022-04-25 20:10
조회
354

- 교내 차량 단속이 시급합니다. 당진 맵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당진캠퍼스는 인도보다 도로로 이어져있는 캠퍼스입니다. 비포장도로 역시 비교적 사람보단 차량에게 우호적입니다. 그런데 교내에는 신호등은 커녕 서행하라는 안내 게시판도 마련되어있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교내에는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해서 차량 운행에 대한 규정을 내려야 합니다.


1. 목표 or 문제점 : 차량 운행 규정의 미흡으로 교내의 안전이 확보되지 않고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조치로 교내 보행자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합니다.

2. 개선방안 : 곳곳에(언덕, 코너 등 운전 사각지역) 과속방지턱 설치, 서행 안내 표시판 설치, CCTV확충.

3. 기대효과 : 교내 보행자의 안전 확보


4. 기타의견 : 교내에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인간은 인간끼리만 살수 없으며, 이들을 내쫓는 것에는 실용적인 의미가 없다는 점에서 동물들을 위한 제도적 조치 또한 필요합니다.


전체 1

  • 2022-05-03 14:56

    안녕하니까. 세한대학교 시설과입니다.

    학교 시설행정업무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대학의 진입도로 및 학교 교내도로는 제한속도 30 km로 지정되어 있으며 진입도로 및 교내도로에 도로표지판(속도제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과속방지턱 부분도 진입도로 입구 및 운동장 진입부분에 설치되어 있으며 진입도로는 도시계획도로(중로3-112호)로 지정이 되어 있어  복지관 앞

    추가 방지턱 설치를 신평면 및 당진시청에 요청해 놓았습니다.

    시설과에서는 교내 교직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안속도 준수를 구준히 홍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