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세한대

10월 5일 대면강의

작성자
***
작성일
2020-09-24 15:13
조회
2460

-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관련하여 개선의견 또는 제안
- 수업 및 학생활동과 관련하여 건의 또는 개선 의견

1. 목표 or 문제점 : 10월 5일 대명강의

2. 개선방안 : 추석끝난 후 2주뒤

3. 기대효과 : 비대면 수업 부탁드립니다.

4. 기타의견 : 



안녕하세요? 세한대학교에 재학중인 재학생입니다.

늘 학교 발전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학생신문고에 글을 쓰는 이유는 저희 재학생들의 의견이 조금이나마 전달되기를 희망하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며칠 전 학교에서 대면수업 전환 안내문자를 받았습니다.

10/5일부터 대면수업을 시행한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는 이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추석은 누구나 다 알다시피 친인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가위를 즐기는 명절입니다.

현 정부에서는 추석연휴에 고향방문을 자제하고 집에서 머무르라고 발표를 수시로 하는데

제 주변을 포함한 사람들 대부분이 고향방문을 자제할 생각이 없어보였습니다.

또한, 뉴스에서도 보도되었듯이 이번 추석연휴에 제주도 관광객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만 보았을 때 추석 이 후에 집단감염 뿐만아니라 감염자 수가 상당 할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저희는 단지, 학교에 가기 싫어서 대면수업을 반대하는 것이 아닌 나의 건강과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반대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윗층에 조부모님이 거주하시고 아랫층에는 이모네 가족들이 거주하고있습니다.

또한,집에는 어린 동생들이 있습니다. 통학을 하는 수도권 학생으로써 통학을 하는 과정이 너무나 두렵습니다.

제 아무리 방역수칙을 잘 지킨다고 한들 타인들이 지켜주지 않음으로서 제가 걸리게 된다면 제 가족들의 안전이 우려됩니다.

학교측에서는 초, 중, 고등학생이 등교를 함에 우리도 등교를 한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또한, 학생들이 일주일 내내 학교를 나가는 것이 아닌 학생 인원수를 나눠서 2주에 이틀만 나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최근 동아대 집단 감염 사건 또한 대면수업 위험의 일례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으로 현재 가장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 점을 잘 염두해두고 생각하여 결정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날이 좋아지는 것이 아닌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에 대한 확실한 백신도 없고 확실한 해결방법도 없습니다.

코로나 걸리게 되면 평생 얻게되는 부작용 역시 치료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저희는 대면수업을 하는 걸 반대하는것이 아닌 현 상황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적어도 추석연휴가 끝난 2주 뒤까지만이라고 상황을 지켜보고 대면수업을 진행하는 것을 희망합니다.

수업의 질 또한 중요합니다. 대면수업 강행은 학교측에서 저희를 위한 결정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수업의 질이 아니라 학생들의 안전과 더불어 학생들의 가족까지의 안전을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결정 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