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유도부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제주컵전국유도대회에서 개인전 2위 2명 단체전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단체전 우승은 2019년 이후 5년 만에 하는 우승이며 이번 시합을 끝으로 2024년도 시합이 마무리되었다.  개인전에서 -100kg 안상민 선수와 +100kg 김민성 선수가 2위에 입상하였다. 안상민 선수는 32강전에서 국민대학교 신민재 선수가 기권하면서 16강전에 진출하였다. 16강전과 8강전에서는 지도승을 거두며 준결승전에 진출, 준결승전에서는 용인대학교 백성민 선수와 연장전 접전 끝에 지도승을 거두어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결승전에서 시합운영을 잘하던 중 상대선수의 굳히기로 꺽기 한판패를 당하여 2위를 차지하였다. 김민성 선수는 16강전과 8강 선수들이 모두 기권하며 쉽게 4강전에 진출하였다. 4강전에서 동의대학교 옥유빈 선수에게 소매업어치기 한판승으로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결승전에서는 동의대학교 김태환 선수와 연장전 접전끝에 아쉽게 되치기 절반패를 당하였다.  단체전 경기에서는 8강전 상대가 기권하면서 준결승전에 진출하였다. 준결승전에서는 국제대학교에 3대1승을 거두었다. 1번주자 김민성 선수가 이한선 선수에게 소매업어치기 한판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가져왔지만 2번주자 김준태 선수가 임창현 선수에게 누르기 패를 당하며 다시 동점이 되었다. 3번주자 김민준 선수가 최근호 선수와의 연장전 3분 끝에 안뒤축걸기 절반승을 하여 분위기를 다시 가져왔고 4번주자 안상민 선수가 고정협 선수에게 소매업어치기 한판승을 따내어 결승에 진출하였다. 동의대학교와의 결승전에서는 3대0으로 승리하였다. 1번주자 김준태 선수가 옥유빈 선수를 누르기 한판승으로 분위기를 가져왔고 2번주자 안상민 선수가 이충수 선수에게 지도승으로 승리, 3번주자 김민성 선수가 윤석일 선수를 되치기로 한판승을 따내어 2019년 이후 5년 만에 정상에 올랐다.  세한대학교 노박환 감독은 " 개인의 명예도 중요하지만, 단체 팀워크를 통하여 이번 경기에서 우승할 수 있었다. 올해 마지막 시합을 잘 마무리했다. 곧 있을 동계훈련에서 부족한 부분을 더 보완하자"라며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세한미디어 2024.12.12 추천 0 조회 398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와 ㈜퀀텀러닝코리아(대표 최문희)는 지난 11월 20일 수요일 오후 1시에 당진 캠퍼스 근학관 701호에서,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1시에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라운지에서, 재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외 공신력있는 전문단체에 의해 세한대 재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습과 성자의 불켜기’, ‘뇌과학적 리더십’, ‘창의적 문제해결’ 등 다양한 주제 접근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특수교육과 허태원 학생은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제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리고 항공정비학과 이주원 학생은 “이번 교육과 같은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좋겠어요.”라고 말해 향후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기술교육과 구은광 학생도 강의식이 아니어서 좋았다라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주인의식을 갖도록 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에 대한 인식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이러한 외부 전문 자원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한미디어 2024.12.05 추천 0 조회 336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 세계전통놀이 지도사 자격 양성과정 성과공유회 성황리 종료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유학생 대상으로 각 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교육 받으면서 나라별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알 수 있는 세계전통놀이 지도사 자격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 인재 육성 진행.세한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5일 세계전통놀이 지도사 자격 양성과정 성과공유회 행사를 진행하였다.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도민행복대학 다문화 부분에서 세계전통놀이 지도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10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유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과 전문인재육성을 위해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각 나라별 문화와 전통놀이 체험 및 만들기를 진행하여 나라별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세계전통놀이 지도사가 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의 진행 방식은 사전의 SNS 홍보 및 구두 홍보를 통해 신청이 이루어졌다.향후 외국인 주민이 국내 정착을 위한 한국 문화 적응 및 국내 정착을 돕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세계전통놀이 지도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학생들은“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했다.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영암군 주관, 세한대학교 위탁 운영, 전화 061-470-6357~8)로 문의하면 된다). <끝>
세한미디어 2024.11.26 추천 0 조회 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