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2023학년도 비전선포 및 전체교수·직원 워크숍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30213170400
조회
82

2023학년도 비전선포 및 전체교수·직원 워크숍이 2월 13일(월) 09:00~18:00, 당진캠퍼스 본관 세미나실 312, 313호에서 열렸다.

이승훈 총장은 다음과 같이 2023학년도 세한대한교 비전을 선포하였고, 비전선포식에 참여한 전체교수.직원은 함께 비전을 외치며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
『2023년 대학교육혁신을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한다』 
하나. 지역선도 인재육성을 위해 현장실무융합형 교육을 실현한다. 
하나.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산·학일체형 교육을 실현한다. 
하나. 사회적 공유가치구현을 위해 지역연계 평생교육을 실현한다.

이승훈 총장은 특히 인구구조·산업구조 급변에 따른 지역소멸은 당연한 현상이 되어, 이를 위한 지역과 대학의 공동 위기 극복이 필요한 시점이 눈앞에 다가왔다는점을 얘기하며, 지역을 위한 대학의 적극적 역할 확대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의 핵심인 지방대학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발전에 대한 대학의 역할 강화 등 지역-대학간 협력으로 ‘인재양성-취·창업-정주’에 이르는 선순환 발전 생태계 구축이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세한대학교의 비전을 실천하는 것은 대학의 또 다른 발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의미하기에, 지역발전・성장의 성공요건으로 대학이 지역 주요 정책 및 사업 전반에 적극 참여하는 지자체-대학-산업간 협력 강화라는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을 확신하였다.

세한대학교의 처장단, 보직교수, 학과장 및 신입교원 소개가 이루어 졌으며, 1년간 우수한 업적을 세운 교직원 시상이 이루어졌다.

2부 순서에서는 기획처장 이동수 교수의 2023 교육부 교육정책 변화 및 대학 평가체제 개편방안과 대학중장기 발전 수정계획 2025에 대한 프레젠텐이션이 진행되었다.

전공교육현신교육단 단장 김미경 교수의 대학 교육 혁신 시행계획 전공교육과정을 시작으로, 교양교육과정(구암교양교육원, 홍지명 부장), 1교수 1특강(구암교양교육원, 정대근부장), 교수학습역량 체제개선(교수학습개발센터, 이지현 센터장)으로 이뤄졌으며, 앞으로 세한대학교 교육혁신 시행계획 및 세부사항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1부 레저힐링, 항공, IT조형학부의 9개학과, 2부 건강보건, 교육학부 및 2023학년도 신설학과 11개 학과의 학과장이 교육혁신을 위한 학과별 교육과정 및 발전방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