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한마당 축제’ 개최!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1023135751
조회
283

 

20231021일 토요일, 세한대학교(이승훈 총장) 당진캠퍼스에서는 성인 학습자 구성원들의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였다.

 

주말에 교육을 받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휴먼서비스 및 사회복지상담학과에 속한 350명의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참여하였다.




행사의 시작으로 평소 학적관리와 수업을 책임지며 이번 한마당 축제의 개최를 도운 교무입학처의 박동수 처장이 개회를 선포하였으며 정용선 특임부총장이 학생 대표 선서를 전달받았다.


 축제의 진행은 성별·인원을 고려하여 구성된 6개의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체육대회는 각 팀별 선수단을 따로 꾸려 진행되었으며 족구, 피구, 단체 줄넘기, 판 뒤집기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이후 진행된 공연 및 장기자랑에서는 학교 사물놀이 팀과 동아리 댄스 공연이 이루어졌으며 각 팀에서 한명 이상의 참가자를 받아 장기자랑을 진행하였다.

장기 자랑에서는 실제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나와 서로의 가창력을 뽑내며 성인 학습자 반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축제가 진행되는 사이사이 성인 학습자 반 학생들은 각 팀 별로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들을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축제를 보내었다.

이번 축제는 성인 학습자 학생 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참여한 인원도 있었다.

또한 다 함께 축제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성인 학습자 반은 멋진 단결과 진행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축제는 성인 학습자 반의 교육에 있어 단순한 수업을 넘어 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좋아요 0
싫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