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AI 콘텐츠디자인학과, CJ ENM과 협력하여 이모티콘 창작 프로젝트 펼친다!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0914090100
조회
88

 

세한대학교 AI 콘텐츠디자인학과과의 학과장 박지현교수는 산학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CJ ENM과 손을 잡고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극대화하여 새로운 이모티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산업의 필요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지현 학과장의 지도 아래 진행된 이 프로젝트에서는 학생들의 놀라운 아이디어가 CJ ENM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3명의 학생이 제안한 이모티콘 아이디어가 실제 개발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들에게는 그 아이디어의 가치를 인정받아 보상도 받게 되었다. 더욱이, 1학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2학기에 CJ ENM의 인턴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실무 경험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번 1학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2학기에도 CJ ENM과의 협력이 계속될 예정이다. 새로운 IP 콘텐츠를 제공받아 학생들과 함께 또 다시 창작의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이런 산학 협력은 학생들에게 교실을 넘어서는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실무 경험은 학생들의 취업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