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 지역사회 교육지원 봉사활동(제조기술, 목공) 펼쳐

작성자
김찬섭
작성일
20231027173216
조회
170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지도교수 김성일) 1학년 학생들이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봉사의 일원으로 영암군 삼호읍의 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제조 실습-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나만의 책꽂이를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지역아동센터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기술교육과 학생이 한 명씩 짝을 이루어 나무를 켜는 방법부터 책꽂이 만들기까지의 과정이 체계적으로 지도하였다. 참가자들은 만들기의 모든 과정에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여주었다.

 

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은 평범한 나무판자를 켜고 붙이는 과정 거치니 어느새 책꽂이가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또한 평소 필요하던 책꽂이를 이렇게 나만의 디자인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서 보람있었다.”라며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였다.
교육봉사로 참여한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 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린 학생들을 가르치며 교육활동에 대한 뿌듯함을 느꼈으며, 그 덕분에 교사의 꿈이 더욱 확고해졌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인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