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 항공운항학과, 23. 11. 14. 플로리다텍 학학협력협정식 행사안내

작성자
최문혁
작성일
20231108164728
조회
31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운항학과가 23년 11월 14일,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와 학학협력협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이승훈 총장, 김국완 항공학부장, 박수진 국제교류원장, 노요섭 항공운항학과장, 윤동국 비행교육원장, 박광태 항공기술원장, 이은희 항공서비스학과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협력식을 통해 세한대학교 항공운학학과는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와 복수학위 제도를 운용하게 된다.
또한 국내 유일, 최초의 미국 조종사 입사 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추후 미국 플로리다텍-미국 항공사 연계 과정을 통해  미국 항공사에도 입사가 가능하게 된다.

세한대학교 항공학부(김국완 항공학부장)는 "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는 전미 탑3 안에 드는 미국 최고의 항공운항학과 중 하나로 세한대 항공운항학과와의 복수학위 제도와 미국 항공사 입사 과정 운영이 향후 세한대 항공운항학과 및 항공학부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매우 중요한 기회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학과 지원 및 경쟁률 향상과 해외 취업률 향상이 예상되며 추후 세한대의 타 학과와 플로리다텍과의 광범위한 협력 사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플로리다텍과 협업을 맺은 국내 대학은 공학 분야로는 서울대 공대와 광주과기원과 두 곳이 존재하며 
항공분야에서는 세한대학교가 유일하게 학학협력협정을 체결한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