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한국과 인도네시아, 고등 교육 분야 협력 구축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0921180300
조회
102

 

한국의 4개 대학과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16개 대학이 대학협력체 간 업무협약을 채결하였다. 이 협약은 고등 교육의 발전을 위해 대학간의 정보 공유를 진행하며 대학 품질의 향상을 위해 이루어 졌다.

이 협약은 고등 교육 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인도네시아의 교육 비전으로 한국의  △세한대학교 △경동대학교 △중언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의 4개 대학과 인도네시아의 LLDikti Wilayah III 지역의 10개 대학  LLDikti Wilayah X 지역의 6개 대학으로 △트리다르마 대학과 △메르데카 학습 메르데카 캠퍼스(MBKM) 등 16개 대학이 포함되어 있다.

 

양측은 교육 및 강의, 연구,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형태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협력에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 학습 결과 계획, 콘텐츠 및 교수법을 포함한 공동 커리큘럼 개발, 프로젝트 기반 학습 기회, 인턴십 프로그램, 리소스 및 시설 공유 등이 포함됩니다.

 

인도네시아의 아프리안샤 누르 인력부 차관은 "해외 업무에 있어 외국어 능력 향상은 업무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필수 적입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노동자들은 외국에서 많이 찾고 있으며, 외국어 또한 습득해야 합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에 능통한 것은 많은 수요를 가집니다."라며 외국어 습득이 가지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한국은 인도네시아 노동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고등교육 분야 협력을 통해 졸업생들이 한국어를 익힘으로 한국 시장에 높은 역량과 경쟁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밝히었다. 


토니 토하루딘 고등교육서비스청장은 고등교육 분야 협력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은 학생과 캠퍼스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요 성과 지표의 학습 프로그램 수준의 파트너십과 관련한 다면 더욱 그렇습니다."라고 밝히었다.

같은 자리에서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고갓 수하르워토 교육문화참사관은 인도네시아와 한국 대학 간의 협력은 인도네시아 및 국제 사회의 고용 수요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라고 환영했습니다,
 
"이는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인도네시아의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로서 인적 자원 강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인도네시아 캠퍼스와 한국 캠퍼스 간 협력 협약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글로벌 무대에서 고등교육을 변화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문화 교류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등 교육 인력과 양국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단계가 될 것입니다.

이번 협약을 채결한 대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 대학
- 세한대학교
- 경동대학교
- 중언대학교
- 목포 과학 대학교


LLDikti Wilayah III 
- 트리삭티 대학교
- 분다 물리아 대학교
- 인도네시아 알 아자르 대학교
- 크리다 와카나 크리스천 대학교
- 사히드 대학교 자카르타
- LSPR 커뮤니케이션 및 비즈니스 연구소
- 멀티미디어 누산타라 폴리테크닉
- 인도네시아 텔레비전 아카데미
- 무하마디야 대학교 자카르타
- 무함마디야 대학교 함카 박사 교수

 

LLDikti Wilayah III  X
- 파당 산업 기술 대학(STTIND)
- 서 수마트라 무하마디야 대학교
- 붕하타 대학교
- 다르마 안달라스 대학교
- 리아우 이슬람 대학교
- 파당 공과 대학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