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2023년 디지털 확산·전환 세미나 개최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1106115914
조회
17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당진캠퍼스는 지난 1030, ‘디지털 확산·전환 시대 AI분야 전문 인력양성과 활용을 주제로 ‘2023년 디지털 확산·전환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세한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세한대학교에 재학 중인 청년층과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에 따른 시장 구조 및 사회 변화에 대해 발제하고 실제 사례를 예시로 그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미나는 지역의 유명 인사를 초청하여 이루어졌으며 에이비() 최승규 대표의 디지털 전환/확산 시대, 어떤 교육이 필요한가.’ 한서대학교 안성만 교수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로 보는 청년 미래 전략세한대학교 이춘호 교수의 디지털 확산 시대, ‘경력단절에서 경력 이음로 전환하기로 총 3개의 콘텐츠로 이루어졌다.

 오늘 세미나를 주관한 K-DP 사업단(단장 이동수)디지털 전환·확산의 시대에 K-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선정된 세한대학교가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늘 행사의 사회를 맞은 이경수 K-DP 교육센터장은 오늘 세미나에 주변에 살고 계신 주민분들은 물론 저 멀리 예산에서도 오셔서 참석해 주셨다. 세한대학교가 K-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지역의 중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몸소 느낄 수 있었다.”라며 오늘 자리에 함께 해준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하였다.

 

지난 616‘K-디지털 플랫폼에 선정된 세한대학교는 2027년까지 5년간 디지털 융합 훈련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기능으로 충남 서북권 지역의 일반시민, 중소기업 재·구직자, 자영업자 등 다양한 훈련 수요자들을 대상 디지털 융합 훈련을 제공하고 디지털 시설을 공유하게 된다.

 

세한대학교는 K-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지역사회 디지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나아가게 될 것이다.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