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해양레저 인재양성 역량강화특강

작성자
원예은
작성일
20231113132847
조회
146

해양레저 인재양성 역량강화특강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지난 118(), 당진캠퍼스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인력양성해양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문 인력 양성 방안에 중점을 둔 1교수1특강을 진행하였다.

[ 해양레저 인재양성 역량강화 특강 진행 사진 ]

구암교양교육원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전공 재학생들이 해양레저 및 경영관리 분야에 있어 전문 인재 육성 방법과 성공 사례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해양레저 분야에서 성공할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에서는 학과장 주형철 교수님을 비롯해, 심재영, 원동천 교수님과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또한 해양스포츠레저 분야에 관심 있는 타 학과 학생들도 특강에 함께하였다.

해양레저스포츠란 해양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레저기구나 장비 시설 등을 이용하여 연안이나 수중 해수면에서 휴식과 건강을위해서 즐기는 행위 및 물과 연관된 환경에서(Sea바다, River, Lake호수)레저스포츠 활동을 의미한다.



[ 해양레저 인재양성 역량특강 진행 사진 ]

우리나라는 13,500km에 이르는 해안선과 3,000개가 넘는 섬, 그리고 350여개에 이르는 해수욕장 등 풍부한 자연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하는 국내 해양레저스포츠 산업 또한 매우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해양레저스포츠 인력양성은 레저스포츠 관련 학과의 교육 및 지자체 연계 자격증 취득과 수료 과정 교육을 통해 지역민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해양레저스포츠 전문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 특강 후, 교수진들 및 참석자들과의 단체 사진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이영오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 소양을 기르고, 해양레저스포츠의 발전이 발맞춰 그에 기초가 되는 인력양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국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하여 여가·레저 분야의 활동을 촉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관리 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스포츠레저산업학과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스포츠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 스포츠레저산업학과 기자단 원예은 -

좋아요 0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