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 이수지 학생, ‘대학생 색채공모전 2023’에서 대상 수상

작성자
손민제
작성일
20231113133229
조회
20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AI콘텐츠디자인학과의 이수지 학생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지난 9~10월 개최한 2023년도 대학생 색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빛과 색채로 대학생들에게 사유의 장을 열어주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 받은 이수지 학생은 상장과 100만원을 수여 받게 된다.

이수지 학생의 작품 ‘9월의 아토(September Ato)’는 가상의 커피 전문 브랜드를 상상하여 창작된 작품이다.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커피와 공간을 선물’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었다. 작품명인 ‘9월의 아토’는 ‘9월(열매달)’과 ‘선물(아토)’ 합성어로 커피를 선물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AI콘텐츠디자인학과(박지현 학과장)는 이수지 학생의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각으로 잘 만들어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품 소개-

 

‘9월의 아토의 가장 독창적인 부분은 색채를 통한 향과 맛의 표현입니다. 커피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커피의 풍미를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커피의 맛과 향을 색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과테말라, 브라질, 케냐, 에티오피아, 그리고 오리지널 블렌딩 등 다섯 가지 커피 맛을 모던하고 산뜻한 컬러 배색과 패턴화하여 패키지 상품으로 제작하였습니다. 9월의 아토는 간편한 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하고, 커피의 맛을 기록할 수 있는 커핑 노트와 함께 다양한 맛의 커피를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9월의 아토는 단순한 시각적 즐거움을 넘어,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가치를 선사합니다. 이 작품은 한국 색채학회의 색채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색채와 디자인이 어떻게 우리의 일상 속 작은 선택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아요 4
싫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