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린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 경주시 제공 세한대학교 최미순 교수(부총장/SRL레저특화사업단장)는 지난 5월 31일(수) 경북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국내 최고의 해양문화축제인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수산발전 유공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혁신 해양산업, 도약 해양경제, 함께 뛰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남한권 울릉군수, 이철우 경주시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세한대학교 최미순교수는 현 세한대학교 부총장과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소속으로 재직중이며, ‘04년 세한대학교 SRL레저특화사업단을 설립하며 해양레저 관광분야 육성을 위한 지역 영세업체 R&D지원 사업 등을 통해 서남권 해양레저 관광 발전에 기여하였고, 해양레저스포츠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 및 해양레저 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도해컵국제요트대회(‘13년∼’17년, 5회), 목포-제주 국제요트대회(‘10년∼’13년, 4회), 원동컵국제범선대회(제1∼2회) 등을 추진하며 국내 해양레저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최미순교수는 ‘이번 바다의 날을 맞아 시민들께서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치를 알았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김혜원 2023.06.02 추천 0 조회 70
AI 콘텐츠디자인학과의 박지현 교수는 5월 23일에 "CHATGPT와 Playground, Midjourney"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 강의는 AI 생성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 분야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AI 콘텐츠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최된 이 특강에서는 ChatGPT프로그램과 Playground, Midjourney 등 인공지능의 힘을 활용하여 디자인 작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되었습니다. 특강은 생성 AI 이미지의 간단한 이론 설명과 사례 연구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실제로 ChatGPT를 활용하여 TEXT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서 '텍스트 명령어'를 입력하고 다양한 비법 언어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AI 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사라진 것을 언급하며, AI 를 활용한 디자인의 융합이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특강은 AI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 작업을 할 때에 시간을 단축 시켜줄 수 있는 툴로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AI 콘텐츠디자인학과 학생들은 CHATGPT와 생성 AI 이미지 프로그램 툴을 활용하여 디자이너가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만들 때 리서치와 레프런스를 모으는 차원에서 AI 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AI 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재형 2023.06.01 추천 0 조회 68
김혜원 2023.05.25 추천 0 조회 64
한국 세한대학교의 초청으로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우리 학교 손승무 총장이 팀을 이끌고 한국 세한대학교를 방문하였다.류셴이(劉先義) 상무총장, 장제(張等) 국제교류협력처장 등 관련 기능 부서장들이 동행했다.   손 회장 일행은 15일 오후 세한대 당진캠퍼스에 도착해 최미순 세한대 부총장, 이동수 처장 등과 면담했다.   회담에서 쑨청우(孫承武)는 최근 우리 학교의 건설 발전 상황을 자세히 소개하고 두 학교의 학생 교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다학제 교류 및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제 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최미순은 기존 협력을 공고히 하는 것을 바탕으로 산둥성 외사직업대학과 관련 협약을 체결해 양 대학의 과학 연구 및 인력 협력 교류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승훈 세한대 총장, 항공학부 관계자, 각 학과 학장 등이 배석했다.손승무 일행은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운항학과 등의 실습장을 둘러보고 객실서비스, 항공기 정비, 모의비행훈련 등 교육실습시설을 견학하며 전문인력 양성, 전문건설 등에 대해 자세히 물었다.     손승무 일행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세한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마련한 스승의 날 감사행사에 초청됐다.항공부는 스승과 제자가 헌화하며 손승무 일행을 열렬히 환영했다.     세한대 격납고 준공식 테이프 커팅식에도 손승무 일행이 참석했다.     16일 오전 한국 세한대 영암캠퍼스에서 산동외사직업대학 세한실로학원 현판식이 열렸다.손승무 총장 일행과 이승훈 세한대 총장, 양복완 부총장, 심재연 국제교류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손승무는 인사말에서 현판식 개최는 한중 교육교류의 새로운 확대와 두 우호학교의 공통된 추구가 새로운 도약을 실현했음을 의미하며, 두 학교의 '실크로드' 우호대화, 협력교류의 길이 끊임없이 새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집 연독, 특집 승본, 특집 승석, 교환학생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손승무, 유선의는 이승훈 등과 회담했다.손승무는 "중·한 양국은 물과 의를 같이하는 우호적인 이웃"이라고 했다.산둥외사직업대학은 항상 국제교류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류가 양측의 보다 심층적이고 광범위하며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촉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승무 총장은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세한대 총장 및 대학원 교수 등 100여 명의 교사가 학위수여식에 참석했다.이승훈은 축사에서 이번 명예박사학위 수여를 계기로 양 학교 간 우호 발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심재연은 손승무 총장이 한중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재확인했다.   손승무는 산동외사직업대를 대표해 세한대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그는 세한대는 한국 최초의 중국 교육 교류 학교 중 하나이며, 세한대의 발전 방향은 산둥외사직업대학이 시행하고 있는 교훈인 '중서합벽, 지행합일'과 이곡동공(異曲同工)이 있으며, 동시에 세한대의 내일이 더욱 아름답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손 총장 일행이 초청돼 세한대 공자학원을 찾았다.유씨의 친서 '산둥외사직업대학과 세한대 합작 앞길은 금우우산 고수장'은 세한대 공자학원에 증정됐다.   이번 친선 방문은 우리 학교와 세한대학교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쌍방 협력, 교사와 학생 교류 등의 방면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으며, 두 학교의 장기적인 협력과 심층적인 교류를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손승무 총장은 밝혔다.
임재형 2023.05.25 추천 0 조회 77